메뉴

고객센터

에이디커뮤니케이션에서는 빠른 유지보수, 트렌드 적용, 안정적인 웹호스팅 등
고객사 이슈반영에 신속하고 친절히 대응해드립니다.

상세페이지 내용 작성 방법

날짜
2021-10-13
조회
19

상세페이지 내용 작성 방법

 

 

[상세페이지 내용을 어떻게 작성하면 좋을까요?]


온라인 쇼핑몰 구매 시 고객은 제품을 직접 볼 수도 없으며, 사용해 보지 못합니다.
그래서 제품 하나를 구매하더라도 가격을 비교하고 비슷한 제품의 경우, 어떤 것이 내가 원하는 것인지 많은 비교를 하고 구매를 하게 됩니다.


그래서 상세페이지 내용은 고객의 관점에서 작성해야 합니다.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 어떤 제품과 사진을 원하는지 시뮬레이션해 보세요.


오늘은 '상세페이지 내용 작성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 좋은 글 쓰기
상세페이지를 길고 어렵고 현학적으로 쓰면 안 되겠죠.
상세페이지는 좋은 글로 써야 합니다.
상세페이지에 있어서 좋은 글이란 무엇일까요?


바로 쉽게 읽히고 잘 이해되는 글입니다.
상세페이지가 어렵다면 아직 판매자가 제품에 대한 이해나 고객의 입장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고객에게 더 쉽고 직관적으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고민이 필요하겠죠?


- 단문 글 쓰기
상세페이지는 단문으로 작성하세요.
단문은 문장 하나에 내용이 하나입니다.
단문은 주어와 서술어의 구조로 쉽게 잘 읽히기 때문입니다.


요즘 쇼핑의 과반수가 모바일 기기(스마트폰, 태블릿 등)로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모바일 쇼핑을 하는 사람 입장에서도 글의 양을 최소화하고, 군더더기는 생략하는 것이 도움이 되겠죠?


- 두괄식 글 쓰기
상세페이지는 미괄식이 아니라 두괄식으로 작성해 보세요.
* 두괄식 : 한자 뜻을 풀어 보면 두괄(頭括)은 머리 두, 묶을 괄, 즉 머리에 내용을 묶어 두라는 말입니다.
두괄식 글쓰기는 말하고자 하는 핵심 내용을 첫 문장으로 쓰는 방법입니다.


그래야 누구나 핵심 소구점을 쉽고 빠르게 파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영어보다는 한글로 작성하며, 어려운 전문용어는 쓰지 않는 게 좋습니다.
꼭 써야 한다면 쉬운 말로 풀어 작성해 보세요.


신조어나 은어보다는 표준말을 사용합니다.
유튜브 동영상, GIF 애니메이션 등 최대한 제품을 짧은 시간에 파악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세요.


감사합니다.

목록
빠른
견적

빠른견적신청

닫기
  • - -
자세히보기
에이디커뮤니케이션 홈페이지 사이트 제작 업체 -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고객센터1566-86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