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고객센터

에이디커뮤니케이션에서는 빠른 유지보수, 트렌드 적용, 안정적인 웹호스팅 등
고객사 이슈반영에 신속하고 친절히 대응해드립니다.

쇼핑몰 상세페이지의 역할과 종류

날짜
2021-10-08
조회
21

쇼핑몰 상세페이지의 역할과 종류

 

 

[쇼핑몰 상세페이지의 역할과 종류]


상세페이지 제작에 있어서 모든 사고의 출발점은 소비자입니다.
반드시 소비자의 생각의 시작이자 끝이 되어야 하는데요.


제품에 대한 관심사, 처한 상황, 필요, 욕망, 주머니 사정, 취향 등등을 고려해 봐야 합니다.
그리고 상세페이지 내용 또한 소비자의 관점에서 작성해야 합니다.
언제나 소비자 관점에서 생각하는 것이 상세페이지 제작 시 늘 디폴트로 가져야 할 마음가짐입니다.


오늘은 '쇼핑몰 상세페이지의 역할과 종류'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 상세페이지의 역할
인터넷 쇼핑몰에서 제품 상세페이지가 담당하는 역할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첫 번째는 구매전환율을 올리기 위함입니다.
소비자가 섬네일을 보고 유입이 되었다면 이제 구매까지 전환을 시켜야 합니다.
상세페이지는 소비자에게 구매하라고 설득하는 과정입니다.


두 번째는 방문자의 체류시간을 늘리기 위함입니다.
커머스 외에도 해당 쇼핑몰의 품질을 결정하는데 유입된 방문자가 얼마나 오랫동안 페이지에 머무르는가가 핵심입니다.
방문자가 해당 페이지에 오래 머무르는 것은 관심을 이끌어내어 시간을 쓰게 만들었기 때문이겠죠.
상세페이지가 흥미로운 스토리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할 것입니다.


- 상세페이지의 종류
상세페이지의 종류 역시 크게 두 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상품설명 위주의 기본형입니다.
흔히 볼 수 있는 오픈마켓들의 상세페이지 구성은 간단합니다.


타이틀과 제품 설명, 배송 및 환불 정책 순서로 간단히 구성됩니다.
주로 제품 설명 위주이며 길이가 짧습니다.
그 이유로는 제품군이 많을수록 한꺼번에 여러 제품을 빠르게 업로드해야 하기 때문에 리소스를 제작에 많이 투자하지 못합니다.
기본형 상세페이지의 장점은 적은 비용으로 여러 아이템의 페이지를 만들 수 있다는 점이며, 단점으로는 퀄리티가 낮으면 충분한 설명이 부족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꼭 상세페이지가 자세해야 하고 화려할 필요는 없으니 제품의 특성에 맞춰 만들면 됩니다.
예를 들어 누구나 다 아는 생필품이나 혹은 너무나 유명한 제품이라면 굳이 구구절절 설명이 길 필요가 없습니다.


두 번째는 스토리텔링이 가미된 설득형입니다.
독립몰, 전문몰의 경우 상세페이지의 퀄리티가 훨씬 높습니다.
오픈마켓의 기본형과 다르게 해당 쇼핑몰들은 소수의 제품으로 많은 매출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더 신경 써 투자하곤 합니다.
제품의 예로는 평소에 소비자에게는 신선한 아이템들이 많습니다.


구성은 타이틀과 이벤트 소개, 문제 제기, 문제 해결, 고객 후기, 제품 설명, 환불 배송 정책 순서 등으로 길이가 깁니다.
설득형 상세페이지의 장점은 방문자의 호기심을 유발시켜 체류시간을 늘릴 수 있으며, 스토리텔링 형식이기 때문에 구매 의지가 없이 유입된 소비자이더라도 구매 욕구를 일으킬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단 제작 비용이 많이 들고, 스토리가 지루하다면 오히려 이탈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상세페이지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 감이 오시나요?
내 쇼핑몰엔 기본형과 설득형 중 어떤 유형이 적합할지 고민해 보세요.


감사합니다.

목록
빠른
견적

빠른견적신청

닫기
  • - -
자세히보기
에이디커뮤니케이션 홈페이지 사이트 제작 업체 -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고객센터1566-86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