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고객센터

에이디커뮤니케이션에서는 빠른 유지보수, 트렌드 적용, 안정적인 웹호스팅 등
고객사 이슈반영에 신속하고 친절히 대응해드립니다.

홈페이지 제작 시 사용자 경험이 왜 중요할까?

날짜
2021-09-14
조회
10

홈페이지 제작 시 사용자 경험이 왜 중요할까?

 

 

[홈페이지 제작 시 사용자 경험이 왜 중요할까?]


과거에는 기업의 의도대로 사용자가 행동을 하게 하여 기업 이익을 극대화했다면 이제는 사용자에게 만족을 주어 자발적인 선택을 받는 고객 만족이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추구하게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UX는 User eXperience의 약자로 사용자가 서비스 혹은 제품이나 컴퓨터 환경을 보고 느끼는 것을 의미합니다.


UX는 최근 인터넷 홈페이지에서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많은 기업에서 소비자의 시선, 클릭 패턴 등을 분석하여 소비자가 편하게 정보를 얻는 공간, 편하게 볼 수 있는 영역 등을 분석하여 홈페이지의 UX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홈페이지 제작 시 사용자 경험이 왜 중요할까?'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 구매 전환율
사용자 경험은 장기적으로 기업은 투자에 대한 수익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사용자 경험을 개선해 얻어지는 결과는 매출로도 분석되기도 하지만 구매 전환율 같은 비교 분석 가치로 분석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 경험이 높을 경우 제품 구매나 서비스 이용을 위해 자주 방문/탐색하고 이 과정에서 제품 구매가 쉽고 편리하다고 생각하는 인식이 생겨 구경꾼 방문객이 구매자로 전환할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것입니다.


결국 사용자의 몇 퍼센트가 고객으로 전환하였는가에 대한 지속적인 추적은 서비스가 얼마나 효과적으로 비즈니스 목표를 충족하는지 측정하는 것을 도와줍니다.


- 생산성
훌륭한 사용자 경험은 빠른 처리나 오류 방지를 지원함으로써 효율성을 높입니다.
인트라넷 사용자와 같은 내부 고객을 위한 UX를 고려하는 경우, 생산성 향상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툴에 대한 효율성 개선도 가능한 것입니다.


이를 이커머스 서비스 같은 분야에서 적용시켜 보면 더 빠르고 더 심플하게 제품을 구매할 수 있을수록 다양한 제품을 구매할 가능성도 많아진다는 것입니다.


- 고객 충성도
고객은 자사의 서비스에서 부정적인 경험을 하게 되면, 서비스에 다시 돌아오지 않을 겁니다.
고객을 잃는 것에 그치지 않고 경쟁자에게 소비자를 빼앗기는 결과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기업의 요구보다는 사용자 경험을 우선 시해야 하는 것은 고객 충성도면에서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는 것이 훨씬 더 강력한 임팩트를 가지기 때문입니다.
이를 통해 유저들에 의해 서비스가 확장되고 더욱 강력한 경쟁력을 갖게 될 것입니다.


- 고객 만족
고객이 쉽고, 즐겁고, 자연스럽게 느낄 때 주어진 태스크를 완수할 수 있습니다.
제품을 쉽고 즐겁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만족감을 경험하게 되고, 서비스를 더 자주 사용하게 되면서 더 높은 전환율로 연결되고, 더 많은 매출에 이르게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UX 개선을 통해서 ROI나 생산성 또는 효율성 증대를 가져온다는 점에서 수익적인 부분으로만 고려될 수 있는데, 실상은 사용자 경험의 개선은 고객과 서비스 간 커뮤니케이션을 활성화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접근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빠른
견적

빠른견적신청

닫기
  • - -
자세히보기
에이디커뮤니케이션 홈페이지 사이트 제작 업체 -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고객센터1566-86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