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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팔리는 쇼핑몰 디자인 고려 사항들

날짜
2021-09-13
조회
10

잘 팔리는 쇼핑몰 디자인 고려 사항들

 

 

[잘 팔리는 쇼핑몰 디자인 고려 사항들]


오늘날 다양한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하고자 하는 선호 제품의 최저가를 찾아내는 것이 고객이 할 일의 전부가 되었습니다.
우리는 이제 경쟁이 치열한 온라인 시장에서 자신의 전자상거래 사이트가 더 많은 트래픽을 얻을 만한 방법을 고민해야 합니다.
다양한 요인들 중 쇼핑몰 디자인은 전자상거래 사이트에 대한 신뢰와 결정적인 인지도를 향상시키게 됩니다.
구매자 신뢰를 높이고, 고유한 아이덴티티 확립에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오늘은 '잘 팔리는 쇼핑몰 디자인 고려 사항들'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 단순함
단순함은 사람들의 마음을 한눈에 사로잡을 수 있는 열쇠가 됩니다.
추상적이거나 과도한 디자인은 신뢰성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트렌드에 맞춰 고객의 입장에서 모바일 기기를 통한 웹 접근성을 고려했을 때, 몇 가지 문제를 찾을 경우 즉시 개선할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날 사람들은 개인 컴퓨터나 노트북에서 보다 스마트폰과 태블릿과 같은 모바일 기기를 통해 인터넷에 더 많은 접속을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대다수의 사람들이 자신의 모바일 기기에서 전자 상거래 사이트에 접속하는 것을 선호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모바일 상에서도 보기 용이해야 합니다.
텍스트, 이미지가 너무 크거나 작지 않아야 하며 모바일 기기 화면에서 일그러지지 않고 잘 보이도록 디자인되어야 합니다.


- 인상적인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인성적인 슬로건은 쇼핑몰 디자인에 향기를 더하게 될 것입니다.
특별한 자질을 홍보하고 가장 오래된 또는 가장 큰 온라인 쇼핑몰의 경우 더 많은 고객을 끌어들입니다.
웹사이트가 허용하는 디자인으로부터 더 많은 공간을 확보하여 제품을 홍보하고 방문자가 웹사이트에서 쉽고 편하게 쇼핑 또는 탐색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게 됩니다.


- 구체적인
첫인상에 대한 중요성은 우리 모두 알고 있습니다.
홍보를 하거나 판매를 촉진시킬 때도 고객에게 보이는 첫인상은 참 중요합니다.
쇼핑몰에서는 디자인이 곧 첫인상이라 할 수 있는데 구매 욕구를 자극할 수도, 다른 사이트로 이탈시켜 버릴 수도 있기 때문에 제작 과정부터 신중해야 합니다.


쇼핑몰 디자인은 컬러를 많거나 화려하다고 해서 또는 내용이 많다고 해서 무조건 좋은 것이 아닙니다.
얼마나 브랜드의 정체성을 보여주는지, 각 상품에 대하여 소비자에게 어필이 되는지, 구매가 이루어지기까지 얼마나 진행이 매끄러운지 등을 고려해 제작된 디자인이 잘 만든 쇼핑몰이라 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의 일관성을 유지하면서 완성도 높은 쇼핑몰 디자인을 하기 위해 일종의 기준을 세우는 작업인 스타일 가이드는 쇼핑몰의 UI/UX를 향상시키고 브랜드를 구체화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스타일 가이드는 기업의 업종과 브랜드를 철저하게 분석하고 이에 맞는 디자인 요소, 규칙, 그래픽에 대한 기준을 세워 조화로운 결과물을 만드는데 구체적인 역할을 합니다.


- 상세페이지
구매전환율을 높여주는 5가지 전략
1) 문제점 제기
2) 라포르 쌓기 (공감 + 가치 입증) - 신뢰
3) 상품 소개 (GIF)
4) 우리 제품의 차별성 입증
5) 망설임 위협하기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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