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고객센터

에이디커뮤니케이션에서는 빠른 유지보수, 트렌드 적용, 안정적인 웹호스팅 등
고객사 이슈반영에 신속하고 친절히 대응해드립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수집보류' 해결하기

날짜
2021-04-08
조회
24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수집보류' 해결하기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수집보류' 해결하기]

홈페이지를 완성하면 검색엔진에 잘 노출 되도록 사이트를 등록합니다.
여러 포털사이트 중 네이버와 구글을 가장 많이 신경 쓰게 되는데요.
네이버의 경우 '웹마스터 도구'를 이용한 사이트 등록과 메타 태그 정리 등이 기본적인 처리 사항입니다.

그런데 제대로 수집성공이 되지 않고, 며칠이 지나도 수집보류인 상황이 있습니다.
이럴 땐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오늘은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수집보류 해결방법'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 수집요청 처리 결과

[요청완료]
· 사용자가 수집요청을 처리하고 수집 시스템이 이를 인식하였음을 나타냅니다.
· 요청완료 상태에서 아래 수집 실패 또는 수집 성공으로 결과가 처리됩니다

[수집실패]
· 수집중복
  :수집시스템이 최근 수집요청한 웹페이지를 수집한 경우
·  수집차단
  :수집 요청한 웹사이트의 robots.txt 에 의해 네이버 검색 로봇 방문이 차단이 된 경우
· 연결실패
  :수집 요청한 웹사이트에 검색 로봇 접근이 어려운 경우 (도메인 미연동, 방화벽으로 인한 접근차단 등의 사유)
· 서버오류
   :수집 요청한 웹사이트의 웹서버가 오류 코드를 반환 하는 경우 (HTTP status 4XX, 5XX..)
   :웹 페이지가 비 표준 HTML 또는 과도한 javascript 사용 등으로 검색 로봇이 해당 페이지에 대한 해석이 어려운 경우
· 수집보류
   :수집 요청한 웹사이트의 수집 여부를 판단하기 어려워 보류가 된 경우 (최적화 여부, 웹사이트 신뢰도 및 사이트 등)

[수집 성공]
· 정상적으로 수집처리가 된 경우

- 수집보류 해결방법

먼저 네이버 검색창에 사이트 도메인 주소를 입력해서 웹사이트 노출이 되는지, 안되는지를 확인합니다.

(예시) site:www.adcomm.kr

만일 노출되고 있지 않다면 메타 태그 수정, 검색엔진 최적화(SEO) 등 몇 가지 방법을 시도해야 합니다.
'수집보류'라고 뜨는 경우 가장 빠른 해결 방법은 네이버 메인 홈페이지 하단 -> 고객센터 -> 수집보류가 떠서 문제를 겪고 있다고 문의하는 것입니다.

① 네이버 고객센터 접속
② 웹마스터도구 클릭
③ 오류 해결하기 클릭
④ 사이트맵 제출하기 문제해결 클릭
⑤ '오류가 발생하여 새로고침 해주세요' 문구 노출 클릭
⑥ 접수


감사합니다.

목록
빠른
견적

빠른견적신청

닫기
  • - -
자세히보기
에이디커뮤니케이션 홈페이지 사이트 제작 업체 -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고객센터1566-86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