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고객센터

에이디커뮤니케이션에서는 빠른 유지보수, 트렌드 적용, 안정적인 웹호스팅 등
고객사 이슈반영에 신속하고 친절히 대응해드립니다.

코로나로 인한 검색 활동의 변화는?

날짜
2021-04-05
조회
30

코로나로 인한 검색 활동의 변화는?

 

 

[코로나로 인한 검색 활동의 변화는?]

작년부터 코로나로 인해 많은 산업의 변화가 있었습니다.
2021년에도 그 여파가 지속되고 있는데요.
검색 산업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온라인 마케팅에 관심이 있다면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참고해보세요.

오늘은 '코로나로 인한 검색 활동의 변화'에 대해 준비했습니다.

알고리즘 변경부터 코로나19로 인한 검색 활동 변화까지, 검색 업계가 경험한 가장 파괴적인 시기였습니다.
이는 검색 환경 예측할 수 없는 진화를 보일 가능성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 음성 검색
2020년 초 미국 전역의 가정에 1억 5700만 명의 아마존 에코스가 입주하면서, 음성 검색은 앞으로 계속 검색의 거물 역할을 할 기세입니다.
그리고 얼마나 쉬운지와 앞으로 더 많은 스마트 스피커가 구입될 예정이라는 사실을 고려하면, 음성 검색은 2차 음성 채널에서 1차 음성 채널로 단기간에 바뀔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이 새로운 길이 열리고 결과적으로 PPC가 다시 고려되기 때문에, 광고주들은 전통적인 키워드 검색 논리에서 구어 중심의 구문에 이르기까지 검색을 최적화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야 합니다.

- 구글 쇼핑 플랫폼
구글이 쇼핑을 플랫폼 진보를 위한 핵심 목표가 될 것임을 지속적으로 시사함에 따라 이커머스는 가장 흥미로운 검색 분야 중 하나가 될 전망입니다.
수년간 구글은 쇼핑과 이커머스가 자사 플랫폼의 핵심 초점 영역이라는 신호를 보내왔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스마트 쇼팡과 같은 기능들의 출시를 통해 구글은 SERP에서 직접 판매를 촉진할 수 있는 이보다 더 좋은 위치에 있던 적이 없습니다.
이는 아마존이 경계태세에 돌입해야 할 뿐만 아니라, 전통적인 소매 검색 광고주들도 앞으로 검색 전략을 진지하게 고민할 필요가 있습니다.

- 불확실성
검색 광고주는 지속적으로 진화하는 환경에 적응하는데 익숙합니다.
그러나 앞으로는 [진화]라는 키워드가 극단으로 치달을 수 있습니다.
코시국의 검색 패턴을 더 잘 이해하는 것에서부터 어떤 트렌드가 현재 남아 있고, 어떤 트렌드가 유행하고 있는지 파악하는 것까지 검색 전문가들의 머리가 매우 어지러운 해가 될 것입니다.

이러한 점을 염두에 두고, 검색 전문가들이 미래를 파악하기 위해서 기술과 팀워크에 기대는 것이 매우 중요해졌습니다.
더불어 검색 전문가들은 유연성에 대한 완전히 새로운 관점을 가지고 진입해야 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검색 광고는 완전히 외국 수역을 차트로 표시하도록 설정할 예정이고, 불확실성이 새로운 일반 검색 표준이라는 사실을 수용함으로써 이러한 새로운 상황에 훨씬 쉽게 적응할 수 있을 것입니다.

출처 : Adthena 마케팅

감사합니다.

목록
빠른
견적

빠른견적신청

닫기
  • - -
자세히보기
에이디커뮤니케이션 홈페이지 사이트 제작 업체 -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고객센터1566-8667